가을철 간절기 시즌 - 면역, 건강, 건조함 관리 추천
본문 바로가기
건강&헬스&리빙 꿀팁 정보

가을철 간절기 시즌 - 면역, 건강, 건조함 관리 추천

by N잡러 쭈니 2023. 10. 18.
반응형
가을철 간절기 시즌


우리나라는 4계절이 뚜렷한 나라입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봄과 가을이 많이 줄어드는 추세에요.

4계절에는 봄, 여름, 가을, 겨울이 있어요. 그래서 한반도에 살고 있는 우리는 매년 4계절을 맞이한답니다. 하지만  여름과 겨울, 겨울과 여름 시즌의 중간에는 '간절기'라는 단어를 들어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간절기는 면역력이 많이 낮아지기도 하고, 건조하고 건간관리가 필요해지는 시기입니다. 따라서 이제 '간절기'의 의미와 그에 대히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1. 간절기란 무엇인가?

'간절기'는 여름과 겨울 사이의 있는 잠깐의 시즌을 의미합니다.

특히 봄과 가을이 간절기로 대표적입니다. 즉, 간절기는 '사이의 중간 계절'을 의미합니다. 그렇다면, 간절기는 우리의 일상 생활이나 행동양식에 왜 이렇게 중요한 것일까요?

간절기는 계절의 변화를 가져다 주는 것도 있지만, 추가로 함께 우리의 감정과 면역, 건강 등 다양한 일상생활에도 영향을 미치는 특별한 계절입니다.



2. 간절기의 종류

1) 봄 간절기

봄은 싹이 틔우고 꽃이 피어나는 계절로, 여름은 정말 습하고 찜통 더위 처럼, 무더운 날씨로 알려져 있습니다.

봄의 간절기는 우리에게는 새로운 시작을 의미합니다. 한 해가 시작되고, 얼어 붙어있는 새싹이나 동물들이 깨어나기도 하죠.

특히 이 기간에 우리는 신년 계획을 세우고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을 하게 됩니다. 따라서 봄의 간절기는 봄의 활력과 열정이 함께하게 되는 시기입니다.

2) 가을 간절기

여름은 무척 습하고 더운 날씨이기도 하지만 한해의 중간으로서 리프레쉬할 수 있는 휴가와 여유로운 시간을 즐기는 계절입니다.

반면 가을은 추수와 함께 수확을 하게되는 계절입니다. 따라서 가을의 간절기는 더운 날씨에서 추워지는 사이에 있는 날씨에요.

가을에는 평소보다 건조하고, 산불위험이 많습니다. 또한 면역력이 떨어지고 황사나 대기문제도 발생하게 됩니다.  이런 건강, 생활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사전에 계획과 준비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을은 여름의 끝과 겨울의 시작을 의미하며, 이는 정리와 준비의 시기로 여겨지기도 합니다. 우리의 일상 속 삶에서 가을은 정리하고 필요한 것을 준비하는 시기로 여겨지기도 합니다.

3) 간절기에 대한 요약

간절기는 단순히 날씨와 계절의 변화를 의미하는 것이 아닙니다.

이 짧은 기간동안 우리의 건강, 면역, 감정, 목표, 계획 등 그리고 삶 자체에 대한 비유적인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3. 마무리

이처럼 간절기는 우리 일상과 생활속에서 우리의 삶의 변화와 성장을 동시에 하는 중요한 계절 중 하나입니다.

이 건절기의 계절을 잘 버티면 계절의 변화뿐 아니라 몸과 마음의 변화도 함께 경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간절기'는 우리의 삶을 더욱 즐겁고 행복하고 풍요롭게 만드는 시간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